기술연구

친환경 자동차의 확산, 경량화, 모듈화 등 자동차시장의 Trend 변화 선도 및 기술력 기반의 고기능부품 발굴을 위하여,
2005년 부터 신소재 및 신기술 역량 확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핵심기술 개발을 통한 기술경쟁력을 확보하여 글로벌 자동차 부품사로 도약하겠습니다.

기술연구소

미래기술개발 계획

미래기술개발 계획 내용
미래기술개발 계획 에는 선행연구, 기술 기반 확보 ,설계 능력 확보 가 있으며, 선행연구는 2016에서 2018까지 1단계로 소재기술 - 고진공 기술 공동개발 추진, 신소재 기술동향 파악 이 있고, 모듈기술 - 모둘화 관련 기초기술 습듭 - 기술제휴가 있고, 기반기술 - 신기술 추세/기술정보 수집 ,중장기 연구소 운영방향 수립 있습니다. 기술 기반 확보은 2019에서 2020까지 02단계로 소재기술 - 고진공 적용 부품 양산개발, 설계능력 배양이 있고 모듈기술 - 핵심부품 제조기술 확보이 있고 기반기술 - 대외 연구과제 수행 ,신규사업 발굴 있습니다. 설계 능력 확보은 2021에서 2025까지 03단계로 소재기술 - 설계능력 확보 - 승인도 부품 설계, 시뮬레이션, 모듈기술 - 모듈기술 내재화, 유압시스템 설계능력 확보 기반기술 - 신규사업 원천기술 확보 - 독자개발, 기술자립도 향상 있습니다.

제품설계/해석

금형 제작 전 GUEST 설계와 유동 및 응고해석 프로그램을 통해 주조방안 최적화의 설계 인프라 구축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주조 결함 예방과 금형 수명 연장을 위해 금형 열 응력 및 냉각해석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소재 신기술, 신공법 적용으로 강도 높은 제품의 경량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강성구조

    • 3D CAD 시스템을 활용한 Model 분석
    • 설계방안 최적화 연구

    CAD : CATIA, Pro/E, UG

  • 주조해석

    • CAE 응력 해석
    • 주조 유동 해석

    CAE : MAGMA, Anycasting

  • 금형구조분석

    • 금형 방안 설계 및 준비
    • CAM 분석 (가공 simu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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